상황에 녹아있는 영어표현, 영어표현을 상황에 적절히 쓰기/말하기, 이것이 NEAT가 측정하
고자 하는 영어능력이고, 우리가 습득하고자 하는 영어능력이다. 이러한 능력은 상황따로,
영어표현 따로 분리해서 암기해서는 불가능하거나 극단적으로 비효율적일 것이다. 결국, 상
황을 간단한 상황에서부터 좀더 복잡한 상황으로 제시하여 학생들이 단계적으로 복잡한 상
황에 영어로 접하는 경험을 해야할 것이다. 상황의 복잡한 정도는 어떻게 정할수 있을까? 상
식적으로 몇가지 변인을 가지고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. 이론적으로 이러한 변인을 제시
한 제2언어습득 학자는 Skehan과 Robinson이다. 이러한 변인들을 생각해 가면서 영어의 말
하기/쓰기를 준비해야 할 것이다.
고자 하는 영어능력이고, 우리가 습득하고자 하는 영어능력이다. 이러한 능력은 상황따로,
영어표현 따로 분리해서 암기해서는 불가능하거나 극단적으로 비효율적일 것이다. 결국, 상
황을 간단한 상황에서부터 좀더 복잡한 상황으로 제시하여 학생들이 단계적으로 복잡한 상
황에 영어로 접하는 경험을 해야할 것이다. 상황의 복잡한 정도는 어떻게 정할수 있을까? 상
식적으로 몇가지 변인을 가지고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. 이론적으로 이러한 변인을 제시
한 제2언어습득 학자는 Skehan과 Robinson이다. 이러한 변인들을 생각해 가면서 영어의 말
하기/쓰기를 준비해야 할 것이다.
댓글 없음:
댓글 쓰기